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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하나의 타겟, 광기의 추격이 시작된다!

  한국영화계의 독보적인 ‘장르영화 마스터’로 자리매김한 박훈정 감독이 여덟 번째 작품 〈귀공자〉로 돌아온다. 〈귀공자〉는 필리핀 불법 경기장을 전전하는 복싱 선수 '마르코' 앞에 정체불명의 남자 '귀공자'를 비롯한 각기 다른 목적을 지닌 세력들이 나타나 광기의 추격을 펼치는 이야기.   필리핀 사설 경기장을 전전하며 생계를 이어가는 복싱 선수 ‘마르코’. 어머니의 병환이 더 깊어지는 상황에서 수소문 끝에 마지막 희망인 한국으로 향하게 된다. 그리고 곧이어 자신을 친구라고 소개하는 정체불명의 남자 ‘귀공자’를 필두로 ‘마르코’를 향한 광기의 추격이 시작된다. ‘마르코’를 한국으로 불러들이는 재벌 2세 의뢰인 ‘한이사’와 필리핀과 한국에서 우연한 만남이 반복되는 미스터리한 인물 ‘윤주’까지. 누가 친구이고 적인지 가늠할 수 없는 혼란 속 이들의 예측불허 추격전이 러닝타임 내내 긴장감을 폭발시킨다.   한국 범죄 누아르의 새 지평을 연 영화 〈신세계〉부터 한국영화에서 이제껏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여성 캐릭터와 독창적인 액션으로 수많은 팬덤을 양산한 〈마녀〉 시리즈, 그리고 제77회 베니스 국제영화제에 초청된 감성 누아르 〈낙원의 밤〉까지. 다양한 필모그래피를 통해 자신만의 연출 스타일과 독보적인 세계관을 구축해 온 박훈정 감독이 새로운 추격 액션을 선보인다. 하나의 타겟과 그를 쫓는 광기의 추격자들이 얽히고설키는 과정을 그려낸 〈귀공자〉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신선한 전개와 선과 악의 경계를 허무는 특유의 매력적인 캐릭터, 쫓고 쫓기는 리얼하고 속도감 있는 액션을 통해 짜릿한 쾌감과 동시에 손에 땀을 쥐는 서스펜스를 선사한다.   “파괴력 있는 추격씬이 이번 영화의 가장 큰 화두이자 차이점”(김홍목 촬영감독), “기존 박훈정 감독의 누아르와 다르게 접근한 영화”(모그 음악감독), “한국영화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샷 건 액션의 새로운 재미”(한경지 제작실장), “이전 작품들과는 변화된 느낌이 분명히 있을 것”(황진모 무술감독) 등 제작진이 입을 모아 〈귀공자〉의 차별화된 매력을 예고하는 가운데, ‘장르영화 마스터’ 박훈정 감독의 추격 액션이 올여름 관객들을 찾는다. 시너지 연기 연기 시너지 액션 연기 김선호 강태주

2023-06-08

주연·기획·액션 디자인…‘액션 로망’ 채웠다

배우 장혁이 LA에 왔다. 지난달 20일 한인타운 라인호텔 루프탑에서 만난 장혁은 13일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 개봉하는 ‘더 킬러: 죽어도 되는 아이’의 주인공의  강이처럼 커피를 마시고 있었다.     20대에는 인기 드라마 ‘학교’로 스타가 되고 30대에는 ‘추노’로 배우가 되고 40대에는 ‘더 킬러’로 액션 디자이너·영화 기획자로 발전한 영화인 장혁을 만났다.   -주연뿐 아니라 액션 디자인을 직접 담당했다.   “액션 디자인에 참여는 많이 했지만, 크레딧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첫 영화 ‘짱’ 촬영 때 스턴트맨이 액션 장면 촬영 중 다쳐서 기절했는데, 30분 정도 있다가 깨어나더니 촬영을 바로 마쳤다. 그 직업 정신에 감동해 액션 연기에 대한 로망이 생겼다. 그때부터 연기의 합과 블로킹(Blocking)이 중요한 액션 연기를 연구하기 시작했고 이번에 액션 디자인을 담당했다.”   -블로킹에 대해 설명해 달라.   “연극에서 흔히 무대 위 ‘동선’을 의미하는 말이다. 블로킹을 잘 사용하면 몸의 움직임만으로도 상황을 관객에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대사 호흡이나 배우의 눈빛만큼 중요하다. 액션 장면에서는 더욱 그렇다. 어릴 때 배운 기계체조나 무용을 전공한 아내와 같이 봤던 현대무용 관람 등이 블로킹을 잘하는 배우가 되는 데 도움이 됐다.”   -마지막에 등장하는 브루스 칸과 1대 1 액션 장면은 마치 왈츠를 보는 듯했다.     “의도가 전달돼서 기쁘다. 블로킹을 잘 구성한 액션 장면은 무대에서 댄스 공연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다. CG(컴퓨터 그래픽)를 쓰기보다는 긴 호흡으로 촬영한 것도 그런 이유다. 그 이전에 나오는 액션 장면은 모두 이 장면으로 가기 위한 전주곡이다.”   -차태현 배우가 카메오로 등장한다.     “용띠 클럽 멤버로서 태현이가 요청하는 예능 프로그램에 나가는 편이다. 내 부탁도 흔쾌히 들어줬다.”   -기획에도 참여했다.     “영화 ‘검객’ 촬영 때부터 영화 기획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시나리오 선정부터 색감, 캐릭터 디벨롭먼트 모두 참여했다. 평소에 라테를 즐겨 마시는데, 청부살인업자 의강이 범죄자들을 응징할 때 라테를 가지고 다니는 캐릭터로 만든 것은 내 아이디어다. 궁합이 잘 맞는 형이 영화 제작을 해 앞으로도 같이 작품 기획을 할 예정이다.”     -스크린 쿼터제 등을 겪어온 세대로서 현재 한국 영화의 인기에 대한 감회가 남다를 것 같다. 10년 후 한국 영화의 위상을 어떻게 내다보나.   “2000년대 초반 스크린 쿼터제 영화배우 사수 농성에 선배들과 함께 참여했던 때를 떠올리면 지금 한국 영화 시장이 풍요로워진 것이 사실이다. OTT(온라인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으로 전 세계 관객을 만날 기회가 많아진 덕도 있다. 다른 선진국 시장과 비교하면 투자 비용 대비 작품의 퀄리티가 좋은 것이 한국 영화의 장점이다. 기획 단계부터 미국에서 제작비 투자를 받는 기회를 넓히면 한국 영화 산업은 다양한 관객들에게 더 큰 인기를 얻을 것이다.”   -10년 후 영화인 장혁의 미래와 할리우드 진출 여부가 궁금하다.   “좋은 제안을 거절하지는 않겠지만, 언어가 잘 통하지 않는 미국 시장에서 스타가 되려고 노력하고 싶지는 않다. 영화인으로서 미국 시장에서 제작비를 투자받도록 네트워크를 쌓고 싶다. 또 다른 계획은 감독에 도전하는 것이다. 이미 기획하고 있는 작품도 있다.” 김수연 기자액션 디자인 액션 디자인 액션 장면 액션 연기

2022-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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